반응형
작성일: 2025년 10월 22일

 

이케아 제품을 사용하다보면, 조립해서 몇년 사용하고 다시 분해해서 보관했다가 다시 조립해서 사용하는 일이 발생한다.

또는 이사할 때 부피를 줄이기 위해서 분해해서 이사하고 다시 조립하는 경우도 있다.

이런 분해 + 보관 + 조립하는 과정에서 작은 부품들이 한 두개씩 사라지곤 하는데, 

이런 작은 부품 1개가 없어서 10만원, 20만원짜리 제품을 못 쓰게 되는 경우도 있다. ㅠㅠ (이럴 때 절망적이다)

 

그런데, "이케아 예비 부품 신청"이라고 하는 절차를 통해 잃어버린 작은 부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.

명칭이 "예비 부품"이라서 짐작했겠지만, 이케아가 예비로 창고에 가지고 있는 부품에 한해서 부품을 신청할 수 있다.

 

이케아가 예비 부품을 가지고 있는지는 아래 웹 사이트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하다.

 

https://www.ikea.com/kr/ko/customer-service/returns-claims/spareparts/

 

 

내 경우는 'VIDGA' 커튼 레일의 고정핀 (10078138) 부품이 없어서 검색해봤는데, 다행이 예비 부품이 있었다.

 

 

 

위와 같이 예비 부품 유무를 검색하고, '+' 버튼을 누르면, 장바구니에 저장되고

"물건을 받을 주소"를 입력하고 "신청" 버튼을 누르면, 끝 !

 

 

 

 

참고

부품 번호를 알아야 "예비 부품"을 주문할 수 있는데, 

이케아 홈페이지에서 해당 완제품의 "조립 설명서"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,

"조립 설명서" 중간에 각 부품의 "부품 번호"가 적혀있다.

이 번호를 참고해서 "예비 부품"을 주문하면 된다.

 

 

 

부품 배송 기간

내 경우, 10월 22일 아침에 주문해서 11월 7일에 받았다.

다른 사람들의 배송 사례까지 확인해보니까, 나처럼 15~20일 정도 걸린 것 같다. 

국제 우편으로 오는 것이라서 배송 기간이 꽤 길다.

 

+ Recent posts